카카오페이,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 진행

최소 3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

이해영 승인 2020.09.16 16:39 의견 0

©카카오페이

[더뉴스1 / 이해영 기자] 카카오페이(대표 류영준)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.

이자 지원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‘내 대출 한도’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, 500만 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대 100만 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해주는 것으로, 9월 27일까지 진행된다. 대출 실행 시 3만 원, 5만 원, 50만 원, 100만 원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.

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되며,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.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에 지급될 예정이다.

카카오페이는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각 상황에 따라 필요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사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. 카카오페이 ‘내 대출 한도’ 서비스는 테크핀 플랫폼 최초로 시중은행과 저축은행・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로 제휴를 확대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.

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의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, 교보생명에 가입되어 있다면 소득・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. ‘내 대출 한도’는 현재 하나은행, SC제일은행,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되어 있다.

한편, 지난 6월 말 출시된 카카오페이 ‘내 대출 한도’ 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혁신금융서비스로,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한 한도와 금리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.

사용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・직장 정보・소득 정보를 기반으로 조회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, 대출을 알아볼 때 겪게 되는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비대면・비접촉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 ‘내 대출 한도’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.

카카오페이는 “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대출이 필요해진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”며, “은행, 저축은행・캐피탈, 카드사, 생명보험사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, 카카오페이를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대출을 알아보고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밝혔다.

저작권자 ⓒ 더뉴스원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